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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unity의 기본 개념부터 심화까지 공부하면서 정보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.
Gameobject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.
제 1장 Gameobject 란?
- unity에서 제공하거나 직접 만든 모든 오브젝트 Gameobject라고 합니다.
(게임 내의 모든 오브젝트)
예) Camera, 빈오브젝트, Cube, UI, Light 등
1) Gameobject 와 gameobject 의 차이
- Gameobject : 클래스 개념
- gameobject : Gameobject에 속해있는 컴포넌트에 접근하기 위한 인스턴스
※ 인스턴스 : 특정 오브젝트 스크립트를 컴포넌트 추가해 숨을 불어넣는 과정을 인스턴스라고함.
2) GameObject 자주 사용 문법
- GameObject.Find("이름") : 하이어라키의 리스트를 긁어서 오브젝트를 찾아낸다.
- GameObject.FindWithTag("태그명") or GameObject.FindObjectWithTag("태그명") : 하이어라키의 리스트를 긁어서
태그된 오브젝트를 찾아난다.
- gameObject.SetActive(false) : 오브젝트를 disable시킨다.
- gameObject.SetActive(true) : 오브젝트를 enable시킨다.
3) GameObject 문제점?
- 비활성화 된 오브젝트는 GameObject.Find or GameObject.FindWithTag 문법으로는 찾아낼 수 없습니다.
이때는 어떻게 하느냐.. 2장 Transform에서 배워보도록 할께요.
이상으로 Unity에 가장 기본이 되는 Gameobject 설명을 마치도록 할께요.
꾸준히 같이 공부해서 멋진 게임 개발자가 되도록 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