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!

개요

'행복의 나라'는 1979년 대통령 암살사건 재판에서 단 한번의 선고로 생사가 결정될 박태주(이선균)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변호사 정인후(조정석)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. 현대사를 뒤흔든 사건 속에 휘말린 한 인물을 살리기 위해 전력투구하는 변호사 이야기입니다.

!

출연진

작품은 '광해, 왕이 된 남자' '7년의 밤' 추창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조정석과 이선균, 유재명 등이 출연합니다.

!

조정석의 역할

조정석이 법정에는 정의가 아닌 승패만이 있다고 믿는 변호사 정인후 역을 맡았습니다. 조정석은 2004년 뮤지컬 '호두까기인형'으로 데뷔한 후 '스프링 어웨이크닝' '헤드윅' 등 다양한 작품에서 큰 사랑을 받은 데 이어, 영화 '관상' '엑시트', 드라마 '질투의 화신' '슬기로운 의사생활' 시리즈와 '세작, 매혹된 자들' 등 분야와 장르를 넘나들며 활약 중입니다.

!

'파일럿'와 함께

조정석이 여장으로 파격변신을 시도한 영화 '파일럿'도 7월 31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. 조정석은 비슷한 시기에 영화 두 편이 극장에 걸리게 됐습니다.

!

이선균의 새로운 모습

다양한 작품에서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준 故이선균이 한국 현대사를 뒤흔든 사건에 휘말린 강직한 군인 박태주 역을 맡아 이제껏 본 적 없는 새로운 모습을 선보입니다.

!

'탈출: PROJECT SILENCE'

이선균의 또 다른 유작 영화인 '탈출: PROJECT SILENCE'도 올해 중 공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집니다.

!

유재명의 역할

드라마 '비밀의 숲' '이태원 클라쓰' '도적: 칼의 소리'와 영화 '소리도 없이' '킹메이커' 등에서 대체 불가한 열연을 펼친 유재명이 또 다른 핵심 인물 전상두로 분해 작품에 팽팽한 긴장감을 불어넣는다고 합니다.

!

진기주의 역할

진기주가 하숙집의 딸이자 정인후의 여자친구 역을 맡았습니다.

!

추창민 감독의 연출

특히 연출을 맡은 추창민 감독은 조선왕조실록에서 사라진 15일간의 숨겨진이야기를 그린 '광해, 왕이 된 남자'로 2012년 겨울 웃음과 눈물을 선사하며 1232만 관객을 동원한 바 있어, 그가 선보일 또 다른 웰메이드 스토리에 관심이 집중됩니다.

!

포스터와 카피

개봉일 발표와 함께 공개된 포스터에는 서류를 치켜들며 변호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조정석과, 꼿꼿한 모습으로 재판을 받는 이선균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. 또한 "1979년 대통령 암살사건 재판, 반드시 살려야 할 사람이 있다"라는 카피는 '행복의 나라'가 한국 현대사를 뒤흔든 10.26 대통령 암살사건 속, 아무도 몰랐던 또 다른 이야기를 다루고 있음을 보여주며 궁금증을 자극합니다.

!

개봉 정보

이선균의 유작 '행복의 나라'는 8월 극장 개봉합니다.

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