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. 오늘은 알뜰폰 모빙에서 겪은 최악의 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.

모빙에서 셀프개통을 성공했으나, 타 공기계로 유심변경 시 유심이 먹통이 되더라고요.

많은 자료를 찾아봤고, 저와 유사한 경험을 가진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. 결론부터 말씀드리면

알뜰폰 모빙 다신 눈길도 안주려고합니다. 

 

1. 모빙 유심 불량 관련

아래는 제가 오늘 직접 경험한 유심 불량 케이스입니다.

 - case1) 잘 사용 중이던 모빙 유심으로 타 기기로 유심 기변 시 유심 인식 불가. 기존 폰으로 원복해도 동일 함

 

아래는 제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를 찾았고 많은 분이 겪는 사안입니다. 

- case2) 셀프 개통 성공했지만 '서비스 없음'으로 유심 인식 안됨.

 

2. 모빙 유심 불량 해결법 취합 

1) 10번 정도 껐다가 켜기를 반복 ← 해결 안 됨.

2) 나밍 처리 진행  나밍 시 아무런 액션 없고 해결 안 됨.

3) 타 휴대폰에 유심 인식 후 10번 정도 껐다가 켜기 해결 안 됨.

4) 아이폰에 유심 꽂아서 10번 정도 껐다가 켜기 해결 안 됨.

5)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'기기 빠짐' 체크 해결 안 됨.

 

3. 모빙 유심 불량 응대 후기

1) 고객센터 : 모빙은 전화 연결이 안 되기로 유명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. 고객센터 전화가 불통이니 메이저 통신사를 쓰는구나! 라고 절실히 깨달았습니다. 전화 연결 그냥 안 됩니다.

 

2) 1:1 문의센터 : 아래 사진만 참고하십시오. 원론적입니다.

 

4. 결론

우여곡절 끝에 고객센터와 통화가 되었고,  전문가답지 않은 상냥한 직원분께서 전산상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. 해결을 위해 유심을 변경해주겠다고 합니다. 그러나 2 ~ 3일이 소요됩니다. 그럼 2 ~ 3일 간 휴대폰을 못쓰는 상황이 발생됩니다. 일단 개통을 철회하고 다시 메이저 통신사로 원복하게 되었습니다.

 

아마 제가 운이 나빠서 유심 불량이 걸린걸 알고 있습니다. 대부분은 잘 사용하겠죠. 누구라도 동일한 증상으로 휴대폰 사용을 못 하게 된다면 아마 절망적일 겁니다. 모빙의 고객 응대 방법은 최악이었습니다. 알뜰폰 모빙은 눈길도 안 주려고합니다.

'생활 > 생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오징어회 맛있게 먹는 방법  (0) 2018.01.27
블로그 재오픈  (1) 2017.11.08